미드에서 맨날 나오는, 네이티브가 입에 달고 사는 표현만 담아낸 영어회화 책 『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』 일상회화 편. 실제 미국인들이 항상 쓰는 정말 기본 회화문 중에서, 우리가 다 아는 쉬운 단어로 표현된 짧은 문장들이지만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들만 골라 담아냈다. 또한 5단어 이상 넘어가지 않는 문장들만 수록해, 하루에 딱 5분만 있으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.
특별부록으로 우리말과 영어 예문이 모두 녹음된 MP3 CD 1장을 제공한다. 매 페이지마다 MP3 파일을 구성해 부족한 부분만 골라서 들을 수 있으며, 오디오만 들어도 이 책의 모든 문장들이 외워질 수 있도록 영어 문장을 반복해서 녹음했다.당신은 I've had it.나 You lost me.가
무슨 뜻인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가?
다 아는 단어라고 얕보지 마라!
쉬운 영어만 제대로 알아도 미드의 50%가 들린다!
네이티브는 매일 쓰는 이 말, 영어로 할 수 있나요?
10년 넘게 영어를 배운 99%의 대한민국 국민, 토익 점수 꽤나 받았다는 사람도 이 책을 보고 당황했습니다. 책을 넘기면 나오는 첫 질문은 “미국인이 매일 쓰는 이 영어, 해석할 수 있나요?”
다음 페이지를 넘기면 또 당황하게 됩니다. “네이티브는 입에 달고 사는 이 말, 영어로 할 수 있나요?”
당신은 So be it.을 해석할 수 있습니까?
단어는 정말 쉬운데 무슨 소리인지는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없다고요? 이 말은 우리가 어떤 일을 체념하거나 포기할 때 항상 쓰는 ‘그럼 할 수 없지.’라는 말입니다. 당신의 진짜 영어회화 실력이 얼마나 되는지 《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》로 테스트해 보십시오.
이 책에서는,
1. 미드에서 맨날 나오는, 네이티브가 입에 달고 사는 표현만 담았습니다.
Take that back!
I've had it.
Just you wait.
이 문장들이 어떤 뜻인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나요? 이 문장을 이루고 있는 단어 중에 모르는 단어가 있나요? 우리가 여전히 영어를 잘 못하는 이유는 열심히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도, 단어나 문법을 잘 모르기 때문도, 발음이 잘 안 되기 때문도 아닙니다. 실제로 네이티브가 입에 달고 사는 간단한 회화문보다 어쩌다 한 번씩 쓰는 길고 복잡한 회화문 위주로 학습했기 때문입니다. 우리말로 생각해 봐도 ‘난 상관없어(I don't mind).’나 ‘봐서(It depends).’같은 말을 훨씬 자주 쓰잖아요.
이 책에 있는 문장들은 지금까지 다른 영어책에서 흔하게 접했던 회화문이 아닙니다. 실제 미국인들이 항상 쓰는 정말 기본 회화문 입니다. 여기 있는 표현들만 제대로 알아도 미국드라마나 영화를 보며 함께 울고 웃을 수 있을 것입니다.
2. 다 아는 단어라고요? 그러면 그 자리에서 외우세요.
너무 쉽고 다 아는 단어로 된 문장이라 필요가 없을 것 같다고요? 그러면,
I'm in.은 무슨 뜻일까요? Just you wait.는요?
전자는 ‘내가 할게. 나도 끼워줘.’라는 뜻이고, 후자는 ‘그래, 두고 보자.’라는 뜻입니다. 이렇게 미국인들이 입에 달고 사는 문장 중에서도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들만 골랐습니다. 우리가 다 아는 쉬운 단어로 표현된 짧은 문장들이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외워버리기 좋습니다.
3. 버려지던 당신의 매일 5분을 영어회화 연습으로 바꿔보세요.
5단어 이상 넘어가지 않는 문장들만 골랐습니다. 매일 5분씩만 투자하면 기본 문장 380개를 언제 어디서든 자연스럽게 써 먹을 수 있습니다. 이제 길거리에서, 버스에서, 지하철에서 버려지는 5분만 모으세요. 이 버려지는 5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당신의 영어 실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쉽고 간단한 문장만 골랐기 때문에 매일 5분만 학습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 매일 5분의 힘을 느껴보세요.
[예스24 제공]